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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 스마트스토어 창업 준비 방법 1단계-문외한도 모두 가능

 

 

 

이곳저곳 스마트스토어를 뒤져보고 유튜브랑 블로그 책까지 뒤져보았다. 사실 효과적으로 키워드를 사용하는것부터 구체적인 적용방법같은 가장 중요한 부분은 누락되어 있는 글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도 그럴것이 어렵게 얻은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주게 되어서 경쟁상대가 대거 유입되면 본인 경쟁력이 떨어지는데  누가 나서서 알려주려 하겠는가?  

 

그래서..! 일단 알려준 것만이라도 꾸준히 하자..! 라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서론이 길었고 저번글에 스마트스토어 가입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으니 이번에는 어떤 제품을 선정해야 할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1. 나의 성향 파악

내가 좋아하는것과 잘하는것을 파악해보자. 이걸 파악하는게 왜 중요하냐면 나중을 위해서이다. 당장은 스마트스토어를 하고 싶은 생각에 뭐든 하겠지만 나중이 되어서 흥미가 떨어지면 쉽게 그만둘 수 있기 때문이다. 꾸준히 하기 위한 동기가 필요한데 그러려면 일단 재미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내가 잘 알고 또 좋아하는걸 해보도록 하자.

 

필자는 파티용품을 도전하고 있다. 우선 꾸미는걸 좋아하고 감추기 힘든 흥이 많기 때문이다. 

 


2. 본인의 성향을 파악했고 어떤 분야의 제품을 판매할지 정했으면 이제 그 제품이 실제로 잘 팔리는가? 를 찾아보자. 수요를 확인하는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네이버 데이터랩을 확인해보자.

 

 

2-1.네이버 쇼핑에 들어가서 내가 팔고 싶은 물건을 검색한후 밑의 빨간 네모칸 안의 카테고리를 기억해주자.

네이버 쇼핑

 

 

 

2-2. 네이버데이터랩->쇼핑인사이트에 들어가주자.

네이버 데이터랩

 

 

 

2-3. 

1. 2-1에서 참고한 카테고리를 '분야'탭에 적어주고

2. 기간을 설정해준 뒤

3. 조회하기를 눌러준다.

 

 

 

 

2-4. 검색량 그래프를 확인해준다. 보통 50~100 사이에 검색량이 있으면 괜찮게 검색이 된다는 의미이다. 이 물건이 꾸준히 판매가 되는지 확인을 해주자.

 

필자의 경우 카테고리가 선글라스이기 땜문에 여름에 비해 겨울에 판매량이 저조한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파티용품에 해당하는 마이콜 선글라스를 팔 생각이기 때문에 계절을 타지 않는 물건이라고 판단했다. 

 

 

 

2-5. '아이템 스카우트'에 들어가서 내가 판매하려는 물건의 정보를 확인한다.(상품종합지표의 경쟁강도, 연관키워드 검색수/상품수 비율, 컨텐츠 종합지표/블로그같은 마케팅 홍보시 필요)

 

경쟁강도자체는 나쁘지 않다.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보니 한두개의 업체에서 해당물품에 대해 거의 독점으로 판매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다.

 


<오늘의 결론>

 

1.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2.네이버 쇼핑,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그 물건의 검색량/판매량을 찾아보면서 3.아이템스카우트로 경쟁력이 있을만한 물건을 선정한다.

 

 

다음 글에는 아이템스카우트를 좀더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